존경하는 대한뇌종양학회 회원 여러분!

2020년 희망찬 경자년 (庚子年) 새해에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소원하며 인사드립니다.

2007년부터 시작된 대한뇌종양학회 동계학술대회가 14회째를 맞게 되었습니다. 1991년 대한뇌종양학회가 창립된 이래 지금까지 역대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우리학회는 해가 거듭할수록 활발한 국내 및 국외 학술활동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회원 간의 친목 등 학술 이외의 활동에 있어서도 타 학회의 모범이 되고 있고, 특히 동계학술대회는 가족까지 동반할 수 있는 학회로 동계 스포츠를 통한 회원 간의 교류에 큰 역할을 해 왔습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2010년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첫 번째 행사로 의미가 크겠고, 올해도 우리나라 겨울 학술대회 최고의 장소인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됩니다.

특강 연자로는 YouTube Creator와 Medical illustrator의 대표 주자를 모셨습니다. YouTube 컨텐츠와 관련된 재미난 에피소드들과 노하우를 전해 주실 것이며,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medical illustration과 관련된 이야기 및 논문 그림을 준비하는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팁을 강의해 주실 것입니다. 회원님들의 일상생활에서부터 진료, 연구, 그리고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기대합니다. 또한, 자유연제 세션에서도 교훈적인 증례와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면서 활발할 토론이 기대됩니다.

하얗게 쌓인 새눈에 발자국을 만들어가며 우리나라 뇌종양 연구에 앞으로 어떤 발자국을 만들어 갈지 생각하면서 또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는 자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뇌종양학회
회장 유 헌



Copyright(C) The Korean Brain Tumo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78-2번지 동아빌라트 2타운 407호
Tel) 02-523-6811   Fax) 02-523-6812   E-mail) koreabraintumo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