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이러한 양적인 성장과 함께 최근에는 임상, 기초 및 중개연구 분야에서도 국내외적으로 괄목할만한 질적 성장을 하고 있으며 대한신경외과학회의 분과학회 중 가장 성공적이고 앞서가는 전문학회 중 하나로 2007년에는 대한의학회의 정식 산하단체로 등록되었습니다. 1991년 창립된 이래 역대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여 국내외적으로 우리 학회의 위상이 높아졌고 서울에서 2002년, 2010년 두 차례나 ASNO를 개최하였고 2021년 세계신경종양학회(WFNOS)를 유치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뇌종양학회는 해가 거듭할수록 활발한 국내 및 국외 학술활동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높은 학문적인 성취뿐 아니라 회원 간의 두터운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이러한 훌륭한 업적과 유산 위에 작은 돌이라도 하나 더 올려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미력하나마 하고 싶은 일을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WFNOS 2021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조직위원회, 대한신경종양학회와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ASNO에서 명실상부한 주도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어려운 의료 환경 하에서 뇌종양을 전공하려는 후학들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입니다. 유능하고 젊은 후학들의 교육 및 배출은 본 학회의 중요 mission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전공의 및 fellow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미국, 일본, 중국 등과의 다양한 국제교류에 젊은 후배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하겠습니다.

대한뇌종양학회의 학술지인 BTRT를 위한 지원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SCI 진입을 위해서는 재정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회원들의 희생적인 참여 (투고)가 필수적입니다.

2021년이 창립 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기념사업의 토대를 미리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학회의 특장점인 회원간의 돈독한 유대감을 더욱 살려, 학술활동 이외의 친목활동에 있어서도 재미있고 유익한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뇌종양 환자의 치료 성적을 높이고자 혼신의 노력을 해오시고 대한뇌종양학회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오신 원로 선배님,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분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대한뇌종양학회 회장 유  헌


한국로슈 글리아타민 blnh elekta elekta
Copyright(C) The Korean Brain Tumo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06631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0 (서초동, 서초동동아빌라트) 2타운 407호
Tel) 02-523-6811   Fax) 02-523-6812   E-mail) koreabraintumo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