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임기 동안 아래와 같은 몇가지 주요 과제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는 교과서 개정판 발간 사업입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지난 2021년도에 CNS tumor의 WHO 2021 Classification이 발표되었고, 뇌종양 분야의 빠른 학문적 발전을 반영함에 따라 이전 version들과 많은 변화가 있으며, 진단에 분자생물학적 정보가 필수화 되면서 진단과 치료에 변화의 물결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가 2018년도 발간한 최초의 한글교과서 “뇌종양학”의 개정판 작업이 시급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저희 임기 동안에 개정판이 발간될 수 있도록 ‘교과서편찬위원회’를 구성하고, 가장 최신의 지견을 담은 개정판이 나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국제적 위상을 더 높이고, 명실 상부 세계 최고의 뇌종양 치료를 선도하는 학회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국제교류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코비드 19 이후로, 많은 활동이 정상화 되었으나, 그동안 활발하게 하지 못한 국제 교류의 활성화가 본격화 되도록 기반을 다져 보겠습니다. 저희 학회와 거의 비슷한 구성과 역할을 하는 일본의 뇌종양학회 (Japanese Congress of Brain Tumor Surgery) 과 40년 역사를 가진 미국의 AANS/CNS Tumor Section 등과 MOU 체결 등, 다양한 국제 학술단체들과의 협업과 교류를 활발히 하여, 저희가 당당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임 김선환 회장님이 ‘뇌종양 미래전략위원회’를 설립하여 만드신 비젼과 미션을 중심으로 뇌종양 진료와 연구를 전공하는 신경외과 전문의들에게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바탕을 지속하여 유지하고 발전 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후학들의 교육 프로그램을 재점검하고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최첨단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TF 도 구성을 해 보려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현재는 힘들고 혼란스런 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밝은 출구를 맞이하고 다시 가고 싶은 학회, 마음 설레는 학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동참과 사랑 넘치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함께 노력하여 세계최고의 뇌종양 전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제34대 대한뇌종양학회 회장 김재용 드림


Copyright(C) The Korean Brain Tumo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06631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0 (서초동, 서초동동아빌라트) 2타운 407호
Tel) 02-523-6811   Fax) 02-523-6812   E-mail) koreabraintumor@gmail.com